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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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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시설관리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CCTV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화상정보를 수집, 보유하며 우리교육청이 보유하고 있는 CCTV화상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여러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이 설치 운영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우리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범죄 예방

  -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부서
연번 설치 위치 설치 대수 품명 촬영범위
1

청사 전면 중앙

1대

차량번호인식카메라

청사 정문(차량번호 인식)

2

청사 현관 출입문

1대

외부카메라

현관 입구

3

청사 전면 좌측

1대

외부카메라

전면 주차장

4

청사 전면 우측

1대

외부카메라

전면 주차장

5

청사 후면 우측

1대

외부카메라

후면 주차장

6

문서수발실 외벽

1대

외부카메라

문서수발실 및 청사 옆문

7

청사 우측 출입문

1대

외부카메라

우측 출입문 입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부서
  소속 직위 담당 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행정과 행정과장 행정과 업무총괄 031-880-2304
접근권한자 행정과 주무관 청사 관리 031-880-2347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촬영시간 보관기간

위탁받는 자(수탁자)

24시간

촬영일로부터 7일 이내

당직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자동삭제원칙. 단,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접급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에서 심의 후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행정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5년 12월 1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우리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공고일자 : 2015년 12월 16일 / 시행일자 12월 16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여주교육지원청 민원봉사실 안내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
지현준 경영지원팀 031-880-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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